부산교대가 새로운 총장을 임명됐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네티즌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부산교대는 70년의 역사를 통해 초등교육의 참된 스승의 요람으로 부산교육대학교는 시대의 변화와 도전 속에서 참된 교육의 지표로 거듭나고 있다.

 

1961년 국립학교설치령 개정에 따라 1946년 설립된 부산사범학교와 1955년 설립된 부산사범대학을 통폐합하여 신제 부산사범대학으로 출발했다.

교훈은 '우리는 사랑과 슬기를 길러 겨레와 인류에 이바지하는 바르고 큰 길에 살자'이다. 1962년 부산대학교 병설교육대학으로 개편하고 초대학장에 김하득이 취임했다고 한다.

1개의 대학원, 13개 학과(윤리교육과, 국어교육과, 사회교육과, 수학교육과, 과학교육과, 체육교육과, 음악교육과, 미술교육과, 실과교육과, 교육학과, 유아교육과, 영어교육과, 컴퓨터교육과)로 구성되어 있으며, 부속시설로 학술정보관, 정보전산원, 생활관, 대학신문사, 방송국, 교수학습지원센터 등이 있고, 연구시설로 학생생활연구소, 교육연구원 등이 있다.

일본, 중국, 미국 등의 여러 나라와 자매결연을 맺고 있으며, 부산광역시 교육청, 울산광역시 교육청, 국회도서관 등과 상호협력기관을 맺고 있다. 부산 연제구 교대로24(거제동)에 있다.

한편 부산교대는 미모의 재원들이 많다고 유명하며, 온라인에는 부산교대여신, 윤리과 여신등이 주목받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