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엔화 가치가 990원대로 떨어지면서 엔화 환율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금융 시장은 당초 아베 총리가 이끄는 자민당의 승리를 점쳤지만 개표 결과 아베의 독주가 예상보다 더 뚜렷해지면서 엔화 달러 환율은 상승세를 보였다.

그러나 엔화 원화 환율은 1000아래로 떨어졌으며, 도쿄에서도 엔화환율은 급격히 떨어졌다.

 

엔화가치가 떨어지면서 ‘환전 싸게 하는 방법’등과 엔화를 이용한 재태크에 대한 관심이 네티즌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보통 해외여행을 갈 때, 환전을 이용하기 여행당시 많은 돈을 들고 다니는 것에 대한 불안감과 더불어 적게 들고 가는 것에 대한 고민이 다가올 때가 많다고 한다.

카드 사용이 용이해서 예전보다 현금소지를 덜 하게 되지만, 현지의 불확실한 특성에 따라 현금을 준비해야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엔화 환전 싸게 하는 방법은 환전 수수료에 대해 환율우대를 받는 방법이 가장 일반적이라고 한다.

각 은행에서 제공하는 쿠폰을 이용하는 방법이 가장 일반적이지만 쿠폰없이 이용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은행서비스를 잘 이용하면 100만원 이하의 금액에 대해서는 주요환율에 대해 70%~90%의 우대를 받을 수 있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또 엔화의 가치가 떨어지고 있지만, 경제 성장국인 일본이 엔화 강세가 다시 올수 있다는 추측이 제기되면서 재태크의 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다고 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