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1TV ‘인간극장에서는 충북보은의 전원의 요리사들 이야기를 전하는 ’삼남매의 가을밥상’이 전파를 탔다.

이날 1부에서는 충청도의 숨은 요리 고수들이 참가하는 요리 대회에 출사표를 던져, 귀한 야생 버섯과 호박꽃으로 요리 연습에 돌입한다.

 

손맛, 입맛을 물려준 울타리 같은 어머니와 똘똘 뭉친 삼남매의 이야기는 충청북도 보은군 내북면 시골 마을의 끝. 꽃 만발한 언덕 너머 삼남매의 통나무집에서 공개됐다.

10년 전, 가장 먼저 터를 잡은 사람은 첫째 장미란(46) 씨로 20여 년 전, 아버지의 병간호를 위해 직장을 그만두고 가족 곁으로 돌아왔던 그녀는 전통주의 매력에 빠졌다.

이 후, 제약회사에 다니며 귀농을 꿈꾸던 막내 석근(42) 씨가 합류했고, '직접 가꾼 건강한 식재료로 계절이 담긴 자연 밥상을 만들어보자'로 둘째 영란(44) 씨가 합세해, 삼남매가 의기투합했다.

술 빚는 첫째, 요리하는 둘째, 농사짓는 막내. 분업이 확실하다. 작물과 풀이 함께 자라는 유기농 밭, 건강한 먹거리는 삼남매의 고집이라고 한다.

한창 젊은 나이에 귀농한다는 자식들을 보며 처음에는 반대가 컸던 어머니, 지금은 청주와 보은을 오가며 삼남매를 챙기신다.

20여 년 전 남편을 먼저 보내고 살아온 어머니의 인생. 어머니의 칠순이 다가오자 삼남매는 잔칫상을 직접 차려내고 십여 년 만에 처음으로 가족 여행을 떠난다. 그날 밤, 그동안 하지 못했던 깊은 속내를 털어놓기다 한다.

대회 날, 음식 재료에 그릇들까지 이삿짐 같은 준비를 마치고 대회 장소인 제천으로 향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