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 커뮤니티

아일랜드와 영국에 시속160㎞의 강풍을 동반한 허리케인 오필리아가 상륙하면서 아일랜드에서 강풍에 의한 사고로 3명이 숨졌다고 가디언이 1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아이리시 타임스와 영국 BBC방송 등에 따르면 허리케인 1단계 등급인 오필리아가 이날 오전 7시께 최고 시속 156km의 돌풍을 몰고 아일랜드 섬 남부에 상륙하고 나서 서북쪽으로 북상 중이다.

아일랜드 기상청은 오필리아가 아일랜드를 지나면서 최고 시속 120~150km의 돌풍과 함께 폭우를 뿌릴 것으로 예보하며 50년 만의 초강력 폭풍 상륙을 앞두고 이미 적색경보를 발령한 상태다.

현지 경찰은 이날 성명에서 남부 워터퍼드에서 강풍에 쓰러진 나무가 지나가던 차량을 덮쳐 차에 타고 있던 70대 여성이 숨지고 전기톱으로 쓰러진 나무를 제거하던 30대 남성이 숨졌다고 말했다. 또 라우스 주에서 폭풍으로 인한 사고로 1명이 숨진 것으로 보고됐다.

또 수도 더블린 공항에서는 130개의 항공편 운항이 취소되고 곳곳에서 철도와 버스 운행도 차질을 빚는 등 피해가 잇따르고 있다.

아일랜드 기상청은 이날 아일랜드 전역이 3~4시간 동안 오필리아의 영향권에 있게 될 것이라고 예보했다. 오전부터 오필리아의 영향권에 들어선 남부에서는 정전이 발생해 오후까지 10만명이 전기를 사용하지 못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