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데일리=이은경기자] 방송인 정준하가 악플러를 고소하겠다고 강경 입장을 밝히며 악플 내용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정준하가 끊이지 않는 온라인 악성 게시물에 대해 정당한 법적 조치 하겠다고 밝혔다. 정준하가 이 같은 결심을 하게 된 것은 올해 초부터 각종 악성 게시물과 댓글로 인해 심한 스트레스를 받았기 때문이다.

정준하는 12일 자신의 SNS를 통해 "지난 10년 간 많이 참아왔지만 한계에 도달했다며, 악플러에게 법적 대응을 하겠다"는 장문의 글을 올렸다.

그는 “일부 커뮤니티와 SNS 등을 통해 방송에 나왔던 저의 지난 행동들을 악의적으로 편집한 글들이 급증하고 있고, 그런 게시물에 도를 넘는 악플을 달며 저라는 사람을 비난하는 것이 마치 유행처럼 번지고 있어 걱정된다는 지인의 연락을 받았다”고 전했다.

이어 “가장 참을 수 없는 것은 저만이 아니라, 가족을 거론하며 차마 입에 담지 못할 험한 말과 욕설을 하는 글들”이라며 “근거 없는 비난과 험담, 욕설에 대해선 더는 방관하지 않겠다. 정당한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고 덧붙였다.

정준하가 "10년을 참았다"고 표현할 만큼 그는 오랜 시간 악플로 상처를 받아왔다. 지난 2007년 방송된 MBC 예능 ‘황금어장-무릎팍도사’에 출연했을 당시 그는 “악플을 보면 두고두고 그 일에 대해 생각하게 된다”며 “좀 떴다고 건방져졌다는 소리를 들을까봐 사인해달라는 요청 하나조차도 쉽사리 넘겨버리지 못한다”라고 힘든 심경을 고백한 적이 있다.

지금까지 글로 경고해온 정준하가 “근거 없는 비난과 험담, 욕설에 대해선 더 이상 방관하지 않겠습니다. 정당한 법적 조치를 취하겠습니다”라며 법적 대응을 예고, 그에 대한 악플이 근절될 지 주목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