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여성의광장, 옹진군 북도면 관내 도서지역 주민들도 여성의광장 프로그램을 함께 나눔.

 

인천광역시 여성의광장에서는 2017년 9월 27일 수요일 2시부터 4시까지 2시간 동안 옹진군 북도면 면사무소에서 ,감성채움! 찾아가는 원데이 클래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감성채움! 찾아가는 원데이 클래스는 지역적·문화적으로 교육의 기회가 적은 도서지역 주민들의 정서 및 문화지원을 위하여, 여성의광장이 여성사회교육기관 중 최초로 운영을 한다. 

수동적이고 일방적 교육이 아닌 여성의광장의 우수한 강사를 활용하여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기획했으며, “웃음치료를 활용한 요가”, “미니정원 만들기”2개의 프로그램이 1시간 간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웃음치료를 활용한 요가”는 일상속의 재미있는 경험, 표현들을 이용하여 즐거운 감정을 유발시키고 상호작용을 통해 웃음으로 건강과 활력을 지키는 웃음치료와 더불어, 생활 속에서 할 수 있는 힐링요가의 실속있는 동작 익히기로 진행된다. 

“미니정원 만들기”는 녹색식물을 이용한 실내 친환경 인테리어로 도서지역 야생화나 초화 등을 이용하여 실내 인테리어를 직접 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소개하고, 원예활동을 직접 체험을 해 보고 집에 가져가서 전시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 프로그램의 운영으로 원거리 특성상 사회교육기관의 프로그램을 참여하기 어려운 관내 도서지역 주민들도 여성의광장 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