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귀성객 대상 친환경 추석명절 보내기 캠페인 전개.

 

인천광역시는 민족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인천시, 남구, 인천기후·환경네트워크 등 3개 기관이 함께 9월 28일 14시부터 17시까지 인천종합터미널에서 귀성객을 대상으로 ‘친환경 추석명절 보내기’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시민 한 사람, 한 사람이 온실가스를 줄이기 위한 5가지 실천사항에 서약하는 실천하는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을 진행되며 인천종합터미널 내에 설치된 행사장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친환경 생활수칙 실천을 다짐하는 서약서를 접수 받아, 다시 한 번 실천의지를 되새기는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캠페인 행사에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저탄소 명절을 보내기 위해 꼭 실천해야 할 사항 5가지 수칙을 적극 알린다. 명절음식은 먹을 만큼만 차리기, 성묘 갈 때는 일회용품 사용하지 않기, 고향길은 대중교통 이용하기, 자가용은 친환경 운전하기, 추석 선물은 종이 영수증 발급 없이 친환경상품으로 사용하지 않는 플러그는 꼭 빼기 등의 친환경 생활수칙을 적극 홍보하고 실천 서약에 참여하는 시민들에게는 기념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저탄소 추석 명절 보내기 캠페인과 각종 매체를 이용한 홍보 내용이 잘 전달되고 생활 속에서 실천되어 시민 모두가 환경을 생각하는 친환경 생활실천으로 올 추석 명절을 유익하게 보내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