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화면 캡쳐

[코리아데일리 김민정 기자]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전 의원이 22일 자신의 중학생 아들이 또래 여학생을 성추행·희롱했다는 보도에 관해 “정치인으로 살아오며 아버지로서 역할에 소홀했던 것은 아닌지 깊이 반성하고 있다”고 사과문을 게재했다.

정청래 전 의원은 2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2015년 제 아이와 피해 학생은 중학교 1학년, 만12세였고 친구사이였다”며 “그때 제 아이가 문제의 행동을 했고 피해학생이 거부하자 중단했다. 이후 2학년 때 제 아이가 피해 학생에게 익명으로 부적절한 메시지를 보냈고 피해 학생은 이를 경찰에 신고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제 아이는 자신이 한 일이라는 사실을 바로 밝히고 피해 학생에게 직접 사과했다”며 “이에 피해 학생과 부모는 취하를 원하며 선처를 요구하는 탄원서를 제출했다”고 덧붙였다.

정 전 의원은 “사건 수사와 재판은 법과 원칙에 따라 진행됐으며 제 아이는 지난해 폭력자치위원회 결정에 따라 하루 8시간씩 5일간 총 40시간의 교육프로그램을 이수했다. 부모교육도 8시간 이행했다”며 “올해 초 가정법원 재판결과에 따라 다시 한 번 아이교육 40시간, 부모교육 8시간 이수 명령을 추가로 받고 성실하게 교육 받았다”고 밝혔다.

더불어 정 전 의원은 “이 전체 과정 동안 저는 제 아이의 처벌 회피를 위한 그 어떤 시도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둔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동안 정치인으로 살아오며 아버지 역할에는 소홀했던 것이 아닌지 깊이 반성하고 있다. 아버지로서 마음이 무겁고 착잡하다. 제 아이 역시 잘못을 뉘우치며 크게 후회하고 있다”고 전했다.

더불어 이번 사건 관련 2015년 성추행과 지난해 성희롱이 잇따라 발생했음에도 가해자와 피해자가 여전히 같은 학교에 다니는 데 대해 학교 측 조치가 미온적인게 아니냐는 지적이 제기됐다. 이에 대해 서울시교육청은 성추행 사실이 새롭게 확인된 만큼 ‘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학폭법)에 따라 관련 절차를 밟도록 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한편 평소 SNS를 통해 사회 각종 현안에 대해 돌직구를 날려온 정 전 의원이 게재한 글이 재조명 받고 있다. 지난 1월 자신의 SNS를 통해 이재용 삼성 부회장의 구속을 언급한 바 있다. 당시 그는 “이재용이 이건희 아들이란 점 빼놓고 경영능력 있나?”라며 “청문회때 기억력도 수준 이하던데 그가 빠지면 삼성 더 잘된다”고 원색적인 비난을 하기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