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속에서 이긴 장기, 현실에도 좋은 일의 징조

성과·승진·합격·출세 관련 길몽 많아

 

 

꿈속에서 장기를 둬 이겼다면 현실에서도 좋은 일이 생길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화제다.

장기를 두는 꿈 중 ‘어른과 장기를 둬 이기는 꿈’ ‘친구랑 장기를 두다 이기는 꿈’ ‘장기를 두는 중 비바람이 부는 꿈’ ‘장기 고수와 장기 두는 꿈’ 등은 대표적인 길몽이다.

‘어른과 장기를 둬 이기는 꿈’은 요즘 준비·계획하고 있는 일이 자신에게 벅찬 일이지만 도전할 경우 생각보다 더 큰 성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친구랑 장기를 두다 이기는 꿈’ 친구보다 먼저 합격, 승진 등 좋은 것을 이룰 수 있다는 꿈으로 역시 길몽이다.

‘장기 고수와 장기 둬 이기는 꿈’은 하고 있는 일이 잘 풀리고 좋은 기회가 생긴다는 의미로 알려져 있다. 또한 자신이 속해있는 집단에서 큰 힘을 얻을 수 있다고 풀이되기도 한다.

장기 꿈 중 가장 길몽은 ‘장기를 두는 중 비바람이 부는 꿈’이다. 꿈속에서는 비바람으로 고생했을 수 있으나 현실에서는 출세와 관련해 좋은 일이 생길 수 있다.

이 꿈은 학생이나 취업 준비생들은 합격, 회사원은 승진, 선수들은 우승을 하는 등 출세가 있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또 자신과 경쟁 관계의 다른 사람과 좋은 방향으로 서로 타협하고 동조해 좋은 일이 있을 경우를 뜻한다.

한편, 역술인들은 ‘장기 꿈’이 성과·승진·합격·출세와 관련된 길몽이 많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