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화면 캡쳐

[코리아데일리 김민정 기자]

21일 방송된 KBS2 ‘2TV 생생정보’의 ‘리얼가(격의)왕’ 코너에서는 '5900원 40종 음식 무한리필'과 '3900원 닭개장&닭곰탕' 메뉴 맛집이 소개됐다.

가장 먼저 ‘큰형님 숯불촌&한식뷔페’는 59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약 40종이 넘는 음식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저렴한 가격에도 불구하고 직접 만든 돼지고기 김치찜, 잡채, 추어탕 등까지도 제공된다.

비결은 사장 부부가 직접 거의 모든 일을 하기 때문에 인건비를 낮춰 저렴한 가격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곳은 대구광역시 남구 중앙대로 239에 위치해 있다.

두번째로 성남의 ‘마시마루’에서는 점심특선(오전11시~오후 4시)으로 닭개장과 닭곰탕을 3900원에 판매해 그 맛의 비결이 눈길을 모았다.

이곳은 저렴하지만 국내산 닭고기만 사용하며 진하고 국물 맛이 진하고 깔끔하며, 국물 맛의 비밀은 닭발로 알려져 놀라움을 안겼다. 무와 양파, 대파, 청양고추가 들어간 데 이어 멸치와 다시마로 감칠맛을 살린 뒤, 북어의 아가미, 껌질, 뼈 등의 부속물로 육수를 우려내 국내산 생닭의 깊은 맛을 더했다.

이에 사장님은 "오래 끓이지 않아도 진한 맛을 낼 수 있어 닭발 육수를 사용한다"고 밝혔다. 이 곳은 성남시 중원구 광명로에 위치해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