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역 엔젤 투자자 발굴 및 양성을 위한...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한국엔젤투자협회 및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으로 9월 15일에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송도본원 아이디어스페이스에서 “적격엔젤 양성교육”을 개최하였다. 

적격엔젤투자자 양성교육은 엔젤투자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전달하고, 스타트업 기업들의 현황과 투자 트렌드에 대한 정보를 알리며, 정부지원 정책과 연계한 투자유치 노하우를 교육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적격엔젤투자 교육을 이수한 투자자는 공인 엔젤 투자자가 되어 정부에서 운용하는 엔젤투자매칭펀드에 출자신청을 할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된다

 
또한 벤처기업에 투자한 엔젤투자자에 대해서는 투자한 금액의 1500만원까지는 100%, 1500만~5천만원은 50%, 5천만원 이상은 30%까지 소득 공제까지 가능하여 절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약 5시간 정도 진행된 이번 교육은 엔젤투자 개요와 엔젤투자 성공사례, 엔젤 투자시 유의점, 현직 전문엔젤투자자의 생생한 경험들을 토대로 사업계획서 작성법과 검토사항,  현직 회계사의 엔젤투자 관련 법률 검토 강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금번 교육에는, 대기업 및 중견기업 임원, 투자기관 임직원, 경영컨설턴트 등 40여명의 참가자가 참가하였으며,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이번 교육을 통하여 발굴된 엔젤투자가에게, 유망 스타트업들을 적극적으로 연계하여 투자 활동을 지원 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