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라인 커뮤니티

[코리아데일리 김민정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미국의 국제전문 싱크탱크인 아틀랜틱 카운슬(Atlantic Council)이 선정하는 2017 세계시민상(Global Citizen Awards) 수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14일(오늘) 청와대는 보도자료를 통해 아틀랜틱 카운슬 홈페이지에 이날 문 대통령이 수상자로 등재됐다고 밝혔다.

보도자료에 따르면 세계시민상은 애틀랜틱 카운슬이 지난 2010년 이래 세계 시민의식 구현과 민주주의 발전 등에 기여한 인사에게 주는 상이다. 또 문 대통령 외에도 쥐스탱 트뤼도 캐나다 총리와 중국 출신 피아니스트 랑랑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아틀랜틱 카운슬은 문 대통령 수상과 관련, "적폐를 근절하는(eradicating deep-rooted problems) 강도 높은 개혁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면서 "북핵 위기 대응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정치, 경제적 시스템을 종합적으로 움직이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에 청와대 측은 “다음 주 유엔총회 참석차 뉴욕을 방문할 때, 시상식에 참석해 상을 받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틀랜틱 카운슬은 매년 유엔 총회가 열리는 주간에 저녁 만찬회를 겸한 시상식을 열고 있고, 이 시상식에는 수상자뿐 아니라 미국 주요 당국자들, UN 외교관, 국제 기업인, 유명 음악인들이 참석하고 있다.

수상소식에 문 대통령은 “저 개인에게 주는 상이 아닌 촛불혁명으로 민주주의를 지켜낸 국민께 드리는 것”이라며 “국민께 감사드리고 영광을 돌린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청와대 측은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