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라호수도서관에서 10월 풍성한 가을, 문화의 달을 누려보세요.

 

인천광역시 청라호수도서관은 10월 문화의 달을 맞이하여 다양한 행사를 통해 함께 문화를 누리고 즐기자는 취지를 담아 체험행사와 공연, 원화전시회 등을 마련했다. 

먼저, 10월 14일 오전 10시 도서관 1층 세미나실1에서는 초등 1학년부터 6학년 20명을 대상으로 '보드게임으로 즐겨보는 세종대왕&훈민정음' 체험행사를 진행하며 한글날을 맞이하여 조선의 백성을 사랑한 세종대왕과 훈민정음의 위대한 창제 배경을 이해하고, 재미있는 보드게임을 통해 한국사에 대한 흥미를 높일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10월 21일 오후 3시 도서관 2층 다목적강당에서는 5세 이상 80명을 대상으로 '컬러 그림자극' “늑대가 뭐!”공연을 진행하며 “아기돼지 삼형제”를 각색, 빛과 물체를 이용하여 빛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그림자극을 통해‘편견’에 의해 바뀌어버린 인성에 대해 생각해 보며 창의성과 감성을 발달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시간을 갖는다. 

'보드게임으로 즐겨보는 세종대왕&훈민정음'과'컬러 그림자극' 접수는 9월 18일부터 인터넷접수와 방문접수를 통해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이밖에 10월 10일부터 26일까지 도서관 1층 원화전시코너에서는 오빤, 닭머리다! 유미희 작가 원화 20점도 감상할 수 있다. 

청라호수도서관 10월 문화의 달 행사와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10월 문화의 달 행사를 통해 깊어가는 가을정취를 느껴보며, 지역주민들의 문화시설 역할 및 문화예술에 대한 이해와 참여를 제고하여 지역사회에 이바지하는 도서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