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 커뮤니티

장거리 공대지 미사일 ‘타우러스(TAURUS)’ 실사격 훈련이 성공적으로 끝났다.

공군은 지난해 말 도입된 최대 사거리 500㎞의 장거리 공대지 유도미사일 ‘타우러스(TAURUS)’가 첫 실사격 훈련에서 표적을 정확하게 타격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F-15K 전투기는 서해 상공에서 타우러스 미사일을 발사했다. 미사일은 약 400km를 자체항법으로 비행한 후 목표지점인 직도사격장의 표적을 정확하게 명중함으로써 적 도발에 대한 강력한 대응능력은 물론, 적의 핵심시설과 전략목표에 대한 원거리 정밀타격능력을 대내외에 과시했다. 특히 타우러스 미사일은 적의 가상 위협지역 내 핵심시설을 타격해야 하는 상황에서 미리 설치된 장애물을 피해 저고도로 고속 순항비행 한 후 목표물을 정확히 타격했다.

타우러스의 최대 사거리는 500km로, 후방에서 평양은 물론 북한의 주요 핵미사일 시설을 타격할 수 있는 킬체인의 핵심 전력이다. 목표물 반경 3m 이내의 정밀 유도 미사일인 타우러스는 북한 김정은의 집무실 창문까지 뚫고 들어갈 수 있다.

타우러스는 스텔스 기술이 적용돼 북한 레이더망에 탐지되지 않는다. 또 군용 인공위성위치정보(GPS)를 장착해 전파교란 상황에서도 목표물 반경 1m 이내의 정확한 타격이 가능하다. 북한이 구축한 지하벙커(지하 8m)까지 관통해 파괴할 수 있는 위력도 갖추고 있다. 공군은 1차로 올해 말까지 170발을 도입하고 2차로 내년에 90여발을 더 들여올 계획이다.

타우러스 도입 사업을 주관한 방위사업청 이상문 유도무기사업부장은 “이번 실사격을 통해 타우러스의 우수한 성능이 입증되었다”라며, “現 안보상황을 고려해 타우러스를 조기 전력화함으로써 우리 공군의 전력증강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