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 커뮤니티

배우 전도연이 스크린 데뷔 20주년을 맞이했다.

전도연은 13일 오후 10시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에서 진행한 영화 '접속' 개봉 20주년 기념 특별 상영회에서 "'접속'을 보고 당황스럽게도 눈물이 났다. 작년에도 '접속'을 봤는데 볼 때마다 당황스러웠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97년 '접속'이 개봉한 날이기도 이날 개봉 기념 특별 상영회에 참석한 전도연은 '접속' 뿐 아니라 자신의 대표작 '해피엔드', '밀양', '너는 내 운명' 등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밝히는 한편 관객들이 궁금해 할만한 질문들에 답하며 소통했다. 또 오래 인연을 맺어온 명필름 심재명 대표, 절친한 동료 송종희 분장실장이 함께 자리해 이야기를 보탰다.

영화 '밀양'을 통해 칸의 여왕으로 우뚝 선 전도연은 이 작품을 "나에게 최고의 기쁨을 주기도, 최고의 절망을 준 작품이기도 하다"고 표현했다. 그는 개인적으로 '밀양'을 시작으로 뭔가를 더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사람들은 전도연이라는 배우에게 더 뭘 기대할까 생각을 했다. 오히려 극복하고 싶은 산이라 생각했다"고 털어놨다.

'무뢰한'에 대해서도 "내가 촬영할 때 제일 힘들었던 작품이다. 무뢰한들 속에서 살아남는 한 여자의 이야기를 했어야 했다. 남자 배우들과 남성 중심의 현장이었기 때문에 나도 김혜경처럼 살아남으려 안간힘을 섰던 작품이다"고 밝혔다.

카카오TV를 통해 생중계된 관객과의 대화에서 전도연은 다음연예에서 진행 중인 사진전에 대해 말했다.

전도연은 25만명이 사진전을 관람했다는 말에 "좋아요 많이 눌렀다. 매니저를 통해 이야기를 듣고 들어갔는데 몇 분 안계시더라. 그래서 내가 좋아요 많이 눌렀다"며 웃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