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 커뮤니티

애플 신제품 '애플워치 시리즈3'은 LTE 통신망 연결 기능을 지원한다. 아이폰 사용자들은 스마트폰 없이도 애플워치로 음악을 스트리밍하고 전화를 걸 수 있다.

애플은 12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애플 신사옥 내 '스티브잡스 극장'에서 신제품 공개행사를 열고 아이폰 번호와 호환되는 애플워치 시리즈3를 공개했다.

운동을 하거나 바닷가로 여행을 떠날 경우 등에 통화 기능이 장착된 애플워치만 착용할 수 있다. 아이폰의 번호와 똑같은 번호를 사용, 아이폰으로 전화가 올 경우 자동으로 애플워치로 연결해 전화를 받을 수 있다.

이 제품은 심(SIM)카드를 삽입할 수 있다. 하지만 소형 애플워치에 일반적인 심카드를 탑재하기가 쉽지 않은 만큼 공간 효율성을 위해 ‘eSIM’을 새롭게 적용했다는 게 애플의 설명이다. 크기는 전작인 애플워치 시리즈2와 동일하다.

또 W2 등 새로운 칩셋으로 와이파이 등 연결 속도가 85% 빨라졌으며, 전력 효율은 50%, 성능은 70% 높아졌다. 음악은 4천만 곡까지 스트리밍 가능하다. 이밖에 심박센서로 사용자의 심장 박동수를 인식해 불규칙한 리듬으로 움직이기 시작하면 자동으로 경고한다. 기대를 모았던 혈당측정 기능은 포함되지 않았다.

애플워치3은 통신 기능 지원(399달러), 일반형(329달러)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제품은 현지시간 오는 15일 사전 주문을 시작하고 22일 출시된다. 한국은 1차 출시국에서 제외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