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라인 커뮤니티

[코리아데일리 김민정 기자]

당초 대만을 거쳐 중국 내륙에 상륙할 것으로 예상됐던 제 18호 태풍 탈림(TALIM)이 진로를 변경하면서 태풍경로예상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부산에 내린 폭우로 곳곳이 침수 피해를 당한 가운데 제 18호 태풍 탈림의 경로가 북북동쪽으로 틀어짐에 따라 제주 서귀포와 남부지방이 영향권에 들어갈 것으로 예상되며 2차 비 피해가 우려되는 상황이다. 제주도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는 13일 오후 3시쯤 최대 풍속 초속 47m로 매우 강한 태풍으로 발전할 전망이다.

기상청 측은 “탈림의 간접 영향으로 내일 제주도 남쪽 먼바다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아져 풍랑 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크다”면서 “14일에는 그 밖의 남해상에서도 강한 바람과 함께 높은 물결이 나타나겠다”고 예보했다.

기상청 국가태풍센터에 따르면 12일 오후 3시 기준 탈림은 중심기압 970hPa(헥토파스칼), 최대 풍속 초속 35m, 강풍 반경 310㎞로 강도 ‘강’에 중형급으로 발달했다.

현재 제 18호 태풍 탈림 경로는 서북서 방향으로 이동중이며 강도는 매우 강으로 크기는 중형 태풍을 유지하고 있다. 14일 북서 방향으로 이동할 예정이며 15일에는 북북동방향으로 이동해 중국 상하이 남남동쪽 약 210km 부근 해상으로 진출할 전망이다.

탈림은 필리핀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가장자리’를 뜻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