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데일리=이은경기자] 정두언 전 새누리당 의원이 황교안 전 국무총리를 언급했다.

정두언 전 새누리당 의원은 1일 황교안 전 국무총리가 보수진영에서 서울시장 후보로 거론되는데 대해 "본인은 나가고 싶어 하는 거 같은데 나와도 안 된다"고 말했다.

정 전 의원은 “서울시장 정도 큰 선거에서는 자기가 스스로 큰 사람들을 국민들이 선택을 하지 남이 키워준 사람은 절대 선택하지 않는다”면서 “김황식 전 총리도 굉장한 것 같지만 막상 나와 보니까 국민들이 별로 반응이 없지 않냐”고 설명했다.

정 전 의원은 ‘보수진영을 대표할만한 인물이 없기 때문에 보수층이 뭉쳐서 황 전 총리를 밀지 않겠느냐’는 말에 “밀어봤자 지금 보수층 결집력이 얼마나 되느냐. 그것도 다 분열돼 있다”며 “황교안 별로 기대하지 말라”며 황 전 총리의 서울시장 출마설에 부정적인 입장을 보였다.

그러면서 “개인적으로야 (황 전 총리가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시절에 맛을 봤다”며 “그 맛을 잊지 못할 것이다. 나오려고 노력은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 다른 후보로 거론되는 박원순 서울시장에 대해선 "이미 (서울시장에) 나온 거나 마찬가지다. 본인은 대선 가능성이 없다고 생각할 거다. 지난번 경험해보고. 그리고 그분 별로 인기 없다. 당의 후보로 나가니까 서울시장 되는 거지 개인적으로 매력 없다. 서울시 공무원 중에서 가장 인기 없는 시장이 박원순 시장이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