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라인 커뮤니티

[코리아데일리 김민정 기자]

국방부가 국군기무사령관에 이석구(육사 41기) 합동참모본부 작전기획부장(육군소장)을 직무대리로 임명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기무사령관 직무대리로 임명된 이 소장은 중장급 후속 인사에서 중장으로 진급해 기무사령관에 정식 취임한다. 이달 말로 예정된 중장급 인사에 앞서 원 포인트로 기무사령관 인사를 낸 것은 기무사 개혁 신호탄으로 해석된다.

이 소장은 수도기계화단장, 육군본부 작전처장, 1군단 작전참모 등을 역임해 합동작전 및 기획 분야에 정통한 것으로 알려졌다.

국방부는 “우리 군은 이번 인사를 계기로 기무사가 본연의 임무에 충실한 가운데 국민에게 더욱 신뢰받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히며, “이 소장은 남다른 업무 열정과 강한 추진력을 구비해 기무사 개혁을 강력하게 추진할 수 있는 충분한 의지와 뛰어난 역량을 구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소장은 “국민의 사랑을 받는 군과 기무사를 만들도록 성심을 다할 것”이라며 “강한 군대를 만드는 국방개혁에 국방부 장관을 보좌해 잘 추진되도록 힘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송영무 국방부 장관은 이 소장을 중심으로 고강도의 기무사 개혁에 본격 착수할 것으로 알려졌다. 국방 당국 관계자는 “장성급 인사검증 시작과 5.18민주화운동 진실규명 작업 본격화에 따라 기무사 개혁의 시기가 앞당겨졌다”고 설명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