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 커뮤니티

하태경 바른정당 최고위원은 21일 "자유한국당은 보수정당이 아니라 합리적보수, 웰빙보수, 극우가 뒤범벅 된 괴물 정당"이라고 맹비난했다.

바른정당 하태경 최고의원(49)은 21일 “자유한국당이 해산되는 것이 정치개혁의 첫 번째 과제다. 바른정당은 한국당 해산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 최고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의원회의에서 “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박근혜 전 대통령의 출당을 연일 거론하면서 보수통합의 추파를 던지는 것에 한마디 드린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하 최고위원은 "홍 대표는 정치공학적 잔머리만 굴리고 있다. 보수통합의 모멘텀을 만들려는 계산"이라며 "그러나 국민들은 홍 대표 머리 꼭대기에 있어 잔머리 굴리는 것을 다 보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이어 "보수의 혁신과 통합은 이미 누더기가 된 한국당 해산에서 출발해야 한다"며 "한국당은 보수정당이 아니라 웰빙보수와 극우가 뒤범벅된 괴물정당"이라고 거듭 지적했다.

또 "홍 대표는 헌법재판소의 박 전 대통령 탄핵은 잘못됐다고 하면서 박 전 대통령 출당을 주장하고 있다"며 "홍 대표의 발언은 궤변이라 한국당 내에서도 영(令)이 안선다"고 말했다.

하 최고위원은 "보수혁신 통합은 이미 누더기 된 한국당의 해산에서부터 출발돼야 한다"며 "중도보수는 중도보수대로 극우는 극우대로 제 갈 길을 가게 하는게 홍 대표가 현재 한국당 대표로서 할 수 있는 최선의 역할이자 마지막 역할"이라고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