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데일리=이은경기자] 살충제 계란 파문으로 국민들이 불안에 떨고 있는 가운데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자유한국당·바른정당 위원들이 류영진 식약처장에 대해 즉각 물러날 것을 촉구했다.

성일종 김순례 김승희 윤종필 의원은 17일 오전 한국당·바른정당 복지위 위원 일동을 대표해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문재인 대통령은 경험과 전문성 없이 코드인사로 임명된 류영진 식약처장을 즉각 해임하고 조속히 국민 식탁을 정상화하라”고 밝혔다.

위원들은 “문재인 정부 초대 류영진 식약처장은 지난 10일 기자간담회에서 ‘국내산 달걀에 대한 모니터링 결과 살충제 성분이 검출되지 않았으니 안심하고 드셔도 된다’는 요지의 발언을 했으나 5일 만에 거짓인 것으로 밝혀졌다”며 “기준치의 21배까지 살충제 성분이 나왔고 그것도 모자라 류 처장이 모니터링 한 적이 없음에도 기자간담회 당시에는 업무에 충실하고 달걀이 안전하다고 국민을 속인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국회 업무보고 답변 과정에서 류 처장은 기자회견 당시 “모니터링 했다”는 발언을 한 적이 없다고 변명했으나 복수의 기자간담회 녹취록 내용을 확인한 결과 류 처장은 “국내산은 전 주부터 협회에서 지적해 모니터링 하는데 전혀 검출된 바 없어 안심하고 생활하셔도 문제없다”라는 발언을 분명히 한 것으로 드러났다고 지적했다.

위원들은 “공직자로서 철학과 소신도 없고 전문성 또한 부족한 캠프 인사를 식약처장에 임명할 때부터 예견된 참사였다”며 어제 업무보고를 통해 류 처장의 자질 부족이 여실히 드러났고 더 이상 국민의 먹거리 안전을 안심하고 맡길 능력이 없는 것으로 밝혀졌다“고 비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