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안부 소녀상은 강간 대자보다."

이기원 바른정당 충남도당 창당준비위원이 SNS에 위안부 소녀상에 대해 막말을 해 논란이 커지고 있다.

이기원 위원은 16일 SNS에 '소녀상과 부국강병'이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며 충남 보령에 '평화의 소녀상' 건립이 추진된다는 기사를 함께 링크했다.

이기원 위원은 "딸이나 손녀가 자기 어머니나 할머니가 강간당한 사실을 동네에 대자보 붙여 놓고 역사를 기억하자고 하는 꼴"이라고 위안부 소녀상 건립에 부정적인 견해를 밝혔다.

그는 "인생 최대의 기쁨은 적을 정복하고 그 적의 부인이나 딸의 입술을 빠는 데 있다는 칭기즈칸의 명언에 따라 으레 전쟁은 부녀들의 대량 성폭행이 이뤄져 왔다"면서 "이 사람들의 상처가 한국 위안부의 상처보다 못하다고 생각하는가"라고 주장했다.

이기원 위원은 여기서 더 나아가 "외국 사람들에게 마이크 대 주면서 소녀상을 어떻게 생각하냐고 하면 겉으로 비극이라고 할 것"이라며 '그러나 돌아서자마자 자기들끼리 낄낄거리며 조선 여자들을 비웃는 모습이 상상이 되지 않는가? 세계의 ♥집이라고 말이다"고 적었다.

논란이 거세지자 현재 해당 글은 삭제된 상태다.

하지만 바른정당은 이기원 위원을 제명하기로 했다. 바른정당은 17일 보도자료를 내고 "바른정당 충남도당은 18일 오후 3시 운영위원회를 열어 위안부 소녀상 막말 발언으로 물의를 빚은 이기원 전 충남도당 대변인을 제명 조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