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데일리=안현아기자] 강원도는 17일 국회 귀빈식당에서 지역구 국회의원을 초청하여 강원도․국회의원협의회를 개최하고 도의 주요 현안과제에 대해 논의하는 한편, 내년도 주요사업 추진을 위한 국비확보 방안을 협의한다.

이 자리에서 최문순 도지사는 도의 주요현안에 대해 정부정책 반영과 입법과제, 정부 예산에 반영해야 할 사업 등을 구분하여 설명하고 범 국회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구할 예정이다.

강원도는 올해 국비확보 목표액인 5조 2천억원을 달성하기 위해 도 출신 국회의원들이 소속된 상임위원회 단계부터 체계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하는 한편, 기획재정부에서 국회로 제출되는 9월 1일까지 선택과 집중을 통해 적적으로 예산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정부 정책 반영이 필요한 현안과제는 대선공약 과제로 확정․발표된 춘천 수열에너지 융복합 클러스터 조성사업과 원주 부론 첨단의료기기 국가산업단지 조성사업을 포함한 플라이양양 설립, 설악~금강 연계 국제 관광벨트 조성 등 11건 이다.

입법 과제는 동계올림픽시설 국가 사후관리를 위한 관련법 개정, 접경지역 군사시설 보호구역 축소 관련법, 폐광지역 개발 지원에 관한 특별법 개정 등 6건이다.

내년도 정부예산에 반영해야할 과제는 스마트토이 SW융합 생태계 조성, 경원선 철도 건설, 동해안 군 경계철책 철거, 폐광지역 관광상품 개발, 삼척 이사부역사문화 창조 등 41건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