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 커뮤니티

김한길 전 대표의 측근인 김희경 전 국민의당 대변인이 13일 안철수 전 대표의 전당대회 출마로 당이 진흙탕에 빠졌다고 비판하며 국민의당을 탈당했다.

김 전 대변인은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탈당 사실을 밝히며 "당이 증거조작 사건에 연루돼 연신 고개를 숙이고 있었지만, 정작 책임지는 사람은 보이지 않았다"며 "심지어 후보를 지낸 사람까지 자신의 패배 때문에 열리게 된 전대에 출마하겠다고 하면서 위기에 처한 당은 진흙탕으로 내동댕이쳐졌다. 자신 때문에 실시되는 재•보궐선거에 출마하는 꼴로, 내년 재•보궐선거를 상상하지 않을 수 없다"고 안 전 대표를 정면 비판했다.

이어 "책임정치에 대한 자의적 해석이 낳은 참사로, 코미디 같은 장면이 연출되고 있다"며 "계파 패권정치를 극복하기 위해 정치 생명을 걸었던 창당 정신에도 역행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국적불명의 '극중주의'는 시대정신에 대한 반항"이라며 "촛불혁명의 시대정신을 망각한 정치공학도의 망상이자 낡은 이념의 틀을 벗어나지 못하고, 타자들이 그어놓은 이념의 경계선에서 '경계인'으로 살겠다는 자포자기 선언"이라고 규정했다.

그는 "국민의당은 조선노동당이 아니다"라며 "친위세력이 당사 앞에서 시위를 벌이는 것은 '용팔이 사건'과 크게 다르지 않는 폭력적 정치활동이다. 시대를 통찰하지 못하는 1인에 의해 좌지우지되는 정당의 미래는 이미 역사를 통해 확인됐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지난 대선 과정을 회고, "새 정치를 하겠다는 분들의 '도덕불감증'이 일을 키웠고, 기계적 중도주의의 폐해가 컸다. 이길 수도 있었던 대선에서 3등을 하며 참패했다"며 "시스템의 붕괴가 가장 뼈저리게 아팠다. 대선을 책임지고 치러본 유일한 분은 내부의 견제 때문에 당사에 들어올 수도 없었고, 선대위는 '상왕론' 때문에 상견례 이후에는 제대로 된 회의를 열지도 못했다"고 김 전 대표가 선거 과정에서 배제됐다고 주장했다.

박지원 전 대표에 대해서도 "당 지도부가 대선 패배에 책임을 지고 물러났지만 그렇게 물러난 전직 당대표는 그 후에도 아무렇지도 않은 듯이 언론에 대고 의기양양한 모습을 보였다"며 "책임정치의 무게는 이미 그 때부터 참을 수 없는 가벼움으로 전락하고 말았는지 모른다"고 비난했다.

김 전 대변인은 이날 자신의 탈당은 김 전 대표의 뜻과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했지만 최근까지도 김 전 대표의 출마를 저울질하는데 역할을 해온 바 있어 김 전 대표의 뜻이 담긴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온다.

이에 대해 박근혜 전 대통령 제부인 신 총재는 이날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이같이 밝힌 뒤 “안철수 살아남으면 기적(같은) 꼴”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안철수 발가벗기기 꼴이고 조선노동당 2중대 폭로한 꼴”이라고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