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화면 캡쳐

'쇼미더머니6' 프로듀서 딘이 경연곡 '어디'가 DJ 캘리드의 '암 더 원'(I'm the One)과 비슷하다는 논란에 대해 반박했다.

가수 딘은 지난 11일 방송된 Mnet ‘쇼미더머니6’에서 지코, 킬라그램과 함께 신곡 ‘어디’로 1차 경연을 펼쳤다. 곡이 공개된 직후 일부 누리꾼은 ‘어디’가 DJ 캘리드(DG Khaled)의 ‘아임 더 원(I’m the One)‘과 유사하다고 지적했다.

그러자 딘은 1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일단 '암더원'은 g고 '어디'는 ab다. 코드 진행, 키, 드럼패턴 어떠한 부분도 같지 않다. 여러분들이 비슷하게 생각하시는 부분은 신스베이스라는 악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악기 사용 때문에 표절이면 위에 나오는 곡들은 다 표절이다. 참고로 위는 다 다른 프로듀서다. 보시는 분들에게는 쇼지만 아티스트들에게는 오랜 시간과 노력을 들여 나온 결과물이고 인생이다”고 덧붙이며 '어디'와 '아임 더 원'의 코드를 비교했고, DJ 캘리드를 태그하기도 했다.

딘은 이에 앞서 "표절은 무슨. 신스베이스 써서 표절이면 다 머스타드 표절이지. DJ 캘리드 노래 아예 일체 레퍼런스로 생각도 안했다. 코드도 일체 다르고 진행도 다른데 무드가 비슷하다는 이유로 표절이면 이 세상 곡 다 표절이다"며 "무식한 티내지 말라"고 글을 적었다가 삭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