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찬고 대표 “청년 취업, 일자리 창출 일환으로 교육 맡아 자부심”

▲ <사진> ㈜트라이그람스코리아(대표 강찬고 좌)와 (사)한국친환경상품협회(대표 강병진 우)가 공동 업무제휴 및 직무위탁 협약 체결을 위한 협약식을 지난 9일 가졌다.

강병진 대표 “철저한 교육 통한 인재 양성 기대”

친환경상푼관공서, 지방자치단체 구매 담당자로 우선채용

㈜트라이그람스코리아(대표 강찬고)와 (사)한국친환경상품협회(대표 강병진)가 공동 업무제휴 및 직무위탁 협약 체결을 위한 협약식을 지난 9일 가졌다.

우고스 온라인 쇼핑몰 플랫폼을 개발한 ㈜트라이그람스코리아는 이날 협약식을 통해 앞으로 (사)한국친환경상품협회가 발부하는 친환경상품관리사 자격증 응시자 교육을 맡아 진행하게 된다.

강찬고 대표는 “친환경상품관리사 자격증 취득 또한 청년들의 취업 및 일자리 창출의 일환이라 생각하여 응시자 교육에 적극적으로 임하겠다”고 말했다.

(사)한국친환경상품협회는 급속한 경제 발전에 따라 인체에 유해한 물질들이 무분별하게 사용됨으로 인하여 국민의 인명,신체,재산과 건강관리 유지를 위해 발족 했다.

강병진 대표는 “정부는 2009년 7월부터 통합 인증마크(KC)를 개발하고 환경부,노동부 등 정부가 시행중인 13개 법정 강제인증마크를 하나로 통합해 상품에 통합인증 KC마크를 부착 하기로 함에 따라 전문 자격인 친환경상품관리사가 더욱 필요하게 되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철저한 교육을 통한 인재 양성이 이루어졌으면 한다”고 밝혔다.

친환경상품관리사 자격증 취득자는 각 관공서나 지방 자치단체의 구매 담당자로 우선 채용이 가능하며, 또한 백화점 할인마트 병원 학교 회사 등의 각종 친환경 녹색제품 구매 및 판매 담당자로서 취업이 가능하다.

한편, 국내 최초 하이브리드 융합쇼핑플랫폼인 우고스는 생산자,판매자,소비자가 모두 만족하는 쇼핑몰로 최근에는 오프라인 우고스 쇼핑 카페를 오픈하여 온·오프라인 플랫폼 창업과 일자리 창출,골목상권 살리기,중소기업 판로 개척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