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데일리 이은경기자] 자유한국당 류여해 최고위원이 박근혜 전 대통령 국정농단 사건 주요 하급심 재판의 TV 생중계에 관해 “인권침해”라며 강하게 비판하고 나섰다.

25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 출연한 류여해 최고위원은 함께 출연한 김현 더불어민주당 대변인과 해당주제를 두고 찬반 토론을 벌였다.

류 최고위원은 국민의 알권리보다 박 전 대통령 등 피고인의 인권을 더 중요시해야 한다며 생중계 반대를 주장했다. 그는 "강력범죄를 저지른 경우에도 얼굴 공개는 굉장히 조심스럽다. 박 전 대통령의 경우 공개되는 정도가 아니라 왔다갔다하는 모든 모습이 다 공개되고 있다"며 역차별을 언급하기도 했다.

또한 "지금 전 대통령이 호송되는 과정이 나올 때 머리를 어떻게 올렸다 핀은 어떤 걸 꽂았다는 게 언론에 보도되고 있다. 어떤 사람이 재판을 받을 때 호송되는 과정이 TV에 나온다고 해서 전과 후를 비교, 방송하는 나라는 절대 없다"면서 사건의 본질과 관계없는 부분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는 점도 지적했다.

류 최고위원은 "국정농단이라고 하지만 단정적으로 얘기해선 안 된다. 재판중인 사건에 대해 조심스럽게 얘기해야 한다"고 말하면서 박 전 대통령에게 무죄추정의 원칙을 적용해 봐야 한다고도 강조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