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화면 캡쳐

국내 방송에 출연했던 탈북자 임지현씨(북한 이름 전혜성)가 북한의 선전매체에 등장했다.

북한 조평통산하 대남 선전매체 ‘우리민족끼리’는 16일 ‘반공화국 모략선전에 이용됐던 전혜성이 밝히는 진실’이라는 영상을 공개했다. 이 영상에는 ‘조국의 품에 다시 안긴 전혜성과의 좌담회’라는 부제가 붙어있다.

이 영상에서 임지현씨는 “2014년 1월 탈북했고 지난달 돌아왔다”며 “평안남도 안주시에서 부모님과 살고 있다”고 자신을 소개했다. 그는 “한국에서 임지현이라는 이름을 가명을 사용했다”고 말했다. 임씨는 지난해 12월부터 종합편성 방송의 ‘모란봉 클럽’에 출연해 주목을 받았다. 그는 방송에서 “북한에서 인민군 포사령부 소속이었다”며 자신을 소개했었다. 임씨는 해당 방송에서 지난 4월 하차했다. 올해 초 같은 방송국의 ‘남남북녀’에도 출연해 탤런트 김진씨와 가상의 부부 역할을 하기도 했다.

 탈북 배경을 묻는 질문에 “잘 먹고 돈도 많이 벌 수 있을 거라 상상했다”고 말했다. 한국 생활에 대해서는 “술집을 비롯한 여러 곳을 떠돌았지만 육체적 고통과 정신적 고통만 있었다”고 했다.

전씨는 영상 말미에서 울먹이면서 “남조선 생활은 하루하루 지옥같았다. 고향에 있는 부모님 생각에 하루하루 피눈물을 흘렸다”고 했다.

이어 “조국의 품에 돌아오기 전에 주변에 알고 있는 사람들에게 돌아가겠다고 했더니, 그들은 지은 죄(방송출연)이 있는데 돌아가면 총살당할 것이라고 하더라”고 했다.

그러면서 “죽어도 조국의 품에 돌아가서 부모를 보고 죽자는 생각으로 돌아왔다 ”고 덧붙여 본인 의지로 북한에 돌아갔음을 암시했다.

정보 당국 관계자는 "탈북자들이 북한에 있는 가족을 탈북 시키는 과정에 납북되는 경우가 있다”며 "담당 경찰관 등 관계 당국이 입북 경위를 두고 조사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