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전화’라는 음성 감지, 경찰에 연락 명령으로 인식…911 전화

“예상하지 못한 신기술 덕분 폭력으로부터 한 생명 구할 수 있어”

[코리아데일리 이태호 기자]

▲ 미국에서 여자 친구를 폭행하던 남성이 아마존의 인공지능(AI) 음성인식 비서 ‘알렉사(Alexa)’의 911 신고로 체포됐다. 코리아데일리 DB

미국에서 여자 친구를 폭행하던 남성이 아마존의 인공지능(AI) 음성인식 비서 ‘알렉사(Alexa)’의 911 신고로 체포됐다.

10일(현지시간) CNN 등에 따르면 미국 뉴멕시코주에 사는 에두아르도 바로스는 2일 자택에서 한 시간가량 대치하다 경찰 특수기동대(SWAT)에 연행됐다. 신고자는 폭행 당시 집에서 싸우는 소리를 듣고 있던 ‘알렉사’였다.

바로스는 여자 친구의 휴대전화에 의심스러운 문자메시지가 뜨자 “나를 속이고 있다”며 폭행하기 시작했다. 바로스는 이어 “경찰을 부르면 죽여 버리겠다”고 말했고, “경찰을 불렀니”라고 물어보기도 했다.

‘경찰’ ‘전화’라는 음성을 감지한 알렉사는 이를 경찰에 연락하라는 명령으로 인식해 911에 전화를 걸었다.

911 측에서 그녀의 휴대전화로 전화를 걸어오자 바로스는 더욱 격분해 그녀를 거칠게 폭행했다.

알렉사가 어떻게 911에 신고하게 됐는지는 아직 구체적으로 확인되지 않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911에 전화한 기기는 분명히 ‘알렉사’였다”며 “예상하지 못한 신기술 덕분에 폭력으로부터 한 생명을 구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