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정부시 페이스북

의정부고등학교 졸업사진 촬영 후기 동영상이 공개됐다.

10일 의정부시 공식 SNS페이스북 페이지는 화제의 의정부고 졸업사진 촬영후기를 동영상으로 제작해 올렸다. 의정부고등학교 졸업사진은 지난 수년 간 정치와 사회, 문화, 연예를 아울러 그 해의 이슈를 패러디하여 대중들에게 통쾌함은 선사한 바 있다. 천편일률적 포즈와 표정으로 장식한 과거의 졸업사진과 달리 자신의 끼와 개성을 발휘한 분장으로 학창시절을 마무리한 것이다.

이러한 과정을 담은 이번 영상 속 학생들은 진지하면서도 즐거운 표정으로 패러디에 임했다. 영상에서는 지난 1년간의 이슈를 고스란히 볼 수 있었다. 엠넷 <프로듀스 101>2를 통해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강다니엘을 패러디한 학생이 눈길을 끌었다. 대마초 사건에 연루된 가수 탑과 tvN 드라마 <도깨비> 속 공유와 김고은 또한 등장했다. 영화 <라라랜드>의 주인공, SBS 예능프로그램 <미운우리새끼> 속 김건모와 박수홍 어머니를 따라한 학생들도 웃음을 자아내기에 충분했다. 독도는 우리땅 캠페인을 펼치거나 평창 동계 올림픽을 홍보한 학생도 이목을 끌었다. 의정부고 학생들은 촬영과정에서 배경 판을 들고 서있거나 분장을 도와주는 등 서로의 도우미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친구들을 돋보이게 해주는 그들의 우정과 열정이 드러났다. 특히 참여한 학생들 중 한 학생은 “즐거운 시간 보내고 친구들과 좋은 추억 쌓인 것 같다. 의정부 고등학교에 이런 좋은 전통이 계속 있었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밝히며 의정부 고등학교 졸업사진만의 의미를 담아냈다.

이토록 모두가 즐거울 수 있었던 이색 졸업사진 촬영은 선생님들의 도움 또한 한 몫 했다. 파격적인 사진을 졸업앨범에 싣도록 허락해 준 것도 학교 측의 배려가 있기에 가능했던 것이다. 아직 사회 윤리에 대한 개념이 부족할 수 있는 학생들이 자칫 사회적 지탄을 받을 수 있는 분장을 시도하면 제재를 하기도 했다고 전해진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