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평창 올림픽 홍보를 위한 거리 캠페인 전개

▲ 사진=강원도 제공

[코리아데일리 장일도 기자]

강원도는 동계스포츠의 메카인 캐나다 캘거리에서 개최되는 ‘2017 캘거리스템피드’에 참가해, 2018 평창동계올림픽과 ‘2017 GTI국제투자무역박람회’를 홍보하고, 자매결연 지역인 앨버타 주정부와 통상협력을 강화하고, 캘거리市와의 스포츠마케팅 협력을 제안했다.

강원도대표단은 6일~ 7일 양 일간 캐나다 앨버타주 캘거리와, 에드몬튼에서 토털마케팅을 전개한다.

강원도대표단은 6일 도와 자매결연 지역인 앨버타주 사라 M. 호프만 부수상을 면담하고, 이어 앨버타주정부를 방문, 양지역간 통상협력 강화 방안 협의 및 ‘2018평창올림픽’에 대해 소개한다.

캘거리스템피드 개막 전일인 6일 오후 6시에는 앨버타 지역 현지언론 기자들을 초청해 ‘2018평창동계올림픽 홍보 스포츠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도는 ‘2018평창동계올림픽’을 캐나다 및 북미, 영연방 국가에 홍보하기 위해, 7일 열린 ‘2017 캘거리 스템피드’ 개막식에 참가, ‘2018평창동계

올림픽 홍보부스‘를 설치 운영하며, 가두 캠페인을 전개했다. 같은 날 오후에는 동계스포츠의 메카이자 1988동계올림픽 개최지인 캘거리시와의 스포츠마케팅 분야 협력 강화를 위해 캘거리시장을 면담하고, 캐나다올림픽파크를 운영하는 ‘윈스포츠’ 재단을 방문했다.

전홍진 글로벌투자통상국장은 “도와 자매결연을 맺고 40년 이상 협력해온 앨버타는 오랜 친구와 같은 곳이며, 강원도가 내년에 동계올림픽을 개최하게 됨에 따라, 앞으로는 스포츠마케팅의 전략적 동반자 관계가 됐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