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치, 볼라드, 휴지통, 팬스 등 출시 또는 출시예정인 공공시설물 대상

선정제품은 서울도시디자인위원회 권장, 자치구 홍보 등의 혜택 누려

[코리아데일리 최준희 기자]

▲ 사진=서울시 제공

서울시가 벤치, 볼라드, 휴지통, 펜스, 음수대 등 공공시설물 디자인 생산 국내업체들을 대상으로 '제19회 서울우수공공디자인' 인증 신청을 받는다.

'서울우수공공디자인'은 주변경관을 해치지 않고 도시공간과 조화를 이루는 우수한 공공시설물을 서울시가 인증하는 제도다.

인증 대상으로 선정되면 ‘서울도시디자인위원회 심의면제’ ‘제품홍보’ 등의 인센티브를 누린다.

'서울우수공공디자인'으로 인증되면 2년간 인증마크를 사용할 수 있으며, 자치구 및 시 산하기관에서 디자인 발주 시 반드시 거쳐야 하는 ‘서울도시디자인위원회’의 심의가 면제되고, 인증제 홈페이지 내 제품홍보, 자치구와 산하기관에 책자배포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시는 2009년부터 지금까지 연 2회(상‧하반기)씩 18회에 걸쳐 총978점의 제품을 '서울우수공공디자인'으로 인증 했다.

신청대상은 벤치, 볼라드, 휴지통, 펜스 등 시장에 출시된 공공시설물 또는 출시예정인 시제품이다.

시는 인증기간 만료를 앞두고 있는 15회차 인증제품을 포함해 인증기간 만료 후 납품실적이 있는 제품을 대상으로 한 재인증 신청은 상시 받는다.

안재혁 서울시 도시공간개선반장은 “시민이 걷기 편하고 안전한 도시를 위해 우수한 공공시설물이 더 많이 쓰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