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하고 무더운 선양 잘 어울리는 냉면 4가지 나눠

여름 되면 하루에도 여러 번 찾게 되는 대표적 제철 음식

[코리아데일리 이태호 기자]

시원한 육수에 쫄깃한 면발과 매콤한 양념장을 얹은 냉면이 별미로 통한다. 중국 랴오닝성의 성도인 선양시에 냉면애호가의 입맛을 사로잡는 다양한 종류의 냉면이 있다.

한국처럼 4계절이 뚜렷한 선양은 계절별 다양한 음식이 있다. 그 중 냉면은 여름이 되면 하루에도 여러 번 찾게 되는 대표적 제철 음식이다.

다양한 음식을 자랑하는 선양은 냉면 종류 또한 다양하다. 건조하고 무더운 선양에 잘 어울리는 냉면을 4가지로 나눴다.

◇ 새콤달콤 냉면

▲ 새콤달콤 냉면. 사진출처=봉황망 제공

중국인이 가장 즐겨 찾는 냉면이자 가장 보편화된 냉면이다. 면발이 얇고 탄력이 있어 쫄깃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 살얼음까지 추가하면 한여름 무더위도 가뿐하게 이겨낼 수 있을 법한 여름별미가 완성된다.

◇ 짠 냉면

▲ 짠 냉면. 사진출처=봉황망 제공

전통 북한식 냉면이다. 오랫동안 우려낸 고기 육수를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전통 북한 고추장이 냉면 맛을 더욱 깊고 담백하게 만든다. 점점 많은 사람들이 짠 냉면을 찾고 있다. 새콤달콤한 냉면보다 담백하고 시원하다.

◇ 메밀냉면

▲ 메밀냉면. 사진출처=봉황망 제공

메밀면을 이용해 만드는 냉면이다. 식감이 부드럽고 영양이 뛰어나 남녀노소에게 사랑 받는 메뉴다.

메밀면은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열량이 적을 뿐만 아니라 혈관을 깨끗하게 만드는 루틴이 함유돼 있어 건강식으로 떠오르고 있다.

◇ 고기소스 냉면

▲ 고기소스 냉면. 사진출처=봉황망 제공

중국 선양시 쑤자툰구의 대표적인 음식이다.

조선족이 모여 사는 도시인 쑤자툰구에는 북한 전통음식이 많다. 그 중 고기소스 냉면이 단연 최고로 손꼽힌다. 길쭉한 면발에 돼지고기로 만든 소스를 넣고 북한 고춧가루를 뿌리면 매콤하면서 담백한 고기소스 냉면이 완성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