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인 공모한 직장 동료도 붙잡아

알고 있던 A씨 자택 현관 비밀번호 누르고 집안 들어가

[코리아데일리 이창석 기자]

한 아파트에서 옛 직장의 상사를 살해한 뒤 시신에 밀가루와 설탕을 뿌린 20대 용의자가 경찰에 붙잡혔다.

서울 도봉경찰서는 19일 이모(29) 씨를 살인 혐의로 체포해 조사 중이다. 이 씨 직장 동료였던 남모(29) 씨는 살인 방조 혐의로 검거돼 조사를 받고 있다.

이 씨는 15일 오전 2시 30분께 인터넷 쇼핑몰 대표 A(43) 씨의 자택인 서울 도봉구 창동의 한 아파트에서 A씨를 수차례 흉기로 찔러 숨지게 한 혐의를 받는다.

이 씨는 A 씨가 운영하는 인터넷 쇼핑몰 직원으로 일하다 최근 그만둔 것으로 조사됐다. 남 씨는 이 씨와 함께 근무했다.

이 씨는 평소 알고 있던 A씨 자택 현관 비밀번호를 누르고 집안에 들어간 뒤 살해했다.

이 씨는 범행 후 지문이나 족적 등 증거를 감추려고 A 씨의 시신에 밀가루와 흑설탕을 뿌렸다.

남 씨는 범행 당일 A 씨와 술을 마신 뒤 A 씨가 술에 취해 있다고 이 씨에게 알려주는 등 살인을 공모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들은 지난달부터 ‘대포폰’을 개설해 연락을 주고받은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은 이 씨를 범행 나흘만인 전날 오후 10시 30분께 서울 성북구의 한 모텔에서 검거했다.

검거 당시 이씨는 A 씨의 아파트 금고에서 챙긴 6300여 만 원을 가지고 있었다.

경찰 관계자는 “돈을 목적으로 했는지, 살해한 뒤 돈을 가지고 나왔는지 등 구체적인 범행 동기와 정확한 범행 경위 등을 조사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