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0만 원대 금반지 훔친 40대 구속

타이어에 대형 옷핀 바늘 5곳~6곳 찔러 위해하려한 혐의도

[코리아데일리 이창석 기자]

부산 영도경찰서는 19일 6개월 전에 헤어진 여자 친구의 집에 들어가 귀금속을 훔치고 승용차 타이어에 구멍을 낸 이모(40) 씨를 절도 혐의로 구속했다고 밝혔다.

이 씨는 4월 13일 오후 2시쯤 부산 영도구에 있는 피해자 이모(33·여) 씨의 아파트에 출입문 비밀번호를 누르고 들어가 시가 150만원 상당의 금반지를 훔쳐 달아난 혐의다.

경찰조사 결과 이 씨는 전 여자 친구의 출입문 앞에 서서 4시간 30여분에 걸쳐 숫자를 조합한 끝에 알아낸 비밀번호로 6차례 걸쳐 침입해 개인 물건을 뒤진 것으로 드러났다.

이씨가 훔쳐간 금품도 시가 700만원에 이르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 씨는 피해자 이 씨가 몰고 다니는 마티즈 타이어 4개에 10㎝ 크기의 대형 옷핀 바늘로 5곳~6곳을 각각 찔러 위해를 가하려한 혐의도 받고 있다.

이 씨는 이같은 행위를 3차례에 걸쳐 반복했고 전 여자 친구인 피해자 이 씨는 경찰에서 이 때문에 차량을 새로 바꿔야 했다고 주장했다.

이 씨는 전 여자 친구인 이씨가 마티즈에서 아이포티로 차를 바꾸자 또다시 바늘로 타이어를 찌르는 행위를 반복했다.

경찰은 현장 주변에 설치된 폐쇄회로(CC)TV와 차량 블랙박스 영상을 분석해 이 씨가 전 여자 친구를 미행하거나 타이어를 훼손하는 행위를 적발하고 구속했다.

경찰에서 이씨는 “헤어진 여자친구가 내 연락을 받지 않고 다른 남자를 만나는 것 같아서 그랬다”고 진술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