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모 보관…동거남 “몰라”

사망 은폐 경위 전반 커지는 의혹

[코리아데일리 이창석 기자]

3년간 냉장고 냉동실에 아기 시신 2구를 보관한 친모가 동거남 가족의 신고로 경찰에 붙잡혔다.

부산 남부경찰서가 17일 긴급체포해 조사하고 있는 김모(34·여) 씨가 첫 번째 아기를 출산한 것은 3년 전이다.

김 씨는 경찰에서 첫 번째 아기를 병원에서 낳은 뒤 집에 데려왔으나 키울 여력이 안 돼 거의 방치했고 이틀 뒤에 숨졌다고 진술했다.

김 씨는 네일샵에서 일하며 생활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씨는 첫 번째 아기를 집 냉장고 냉동실에 보관한 데 이어 지난해 1월 집 욕실에서 낳은 둘째 아기가 출산 직후 숨지자 이 아기도 같은 장소에 보관했다.

김 씨는 “출산 직후 본인은 기절했고 정신을 차린 뒤에 보니 아기가 숨져있어 냉장고 냉동실에 보관했다”고 말했다.

▲ 3년간 냉장고 냉동실에 아기 시신 2구를 보관한 친모가 동거남 가족의 신고로 경찰에 붙잡혔다. 사진=부산경찰청 제공

김 씨가 낳은 두 아기의 행방은 17일 정오께 동거남 A 씨의 여동생인 B 씨가 냉장고 냉동실 문을 열었다가 발견해 3년 만에 알려지게 됐다.

지난해 4월부터 최근까지 1년 2개월간 김 씨의 집에서 김 씨와 동거한 A 씨는 “아기 시신의 존재를 몰랐다”고 진술해 경찰이 그 신빙성을 의심하고 있다.

대형 업소용 냉장고도 아닌 양문형 가정용 냉장고의 냉동실에 영아 시신 2구가 있었다는 것을 정말로 모를 수가 있느냐는 것이다.

김 씨와 A 씨는 3년 전부터 알고 지낸 사이인데 동거 이전에 두 번에 걸친 김씨의 출산 사실을 A씨가 알고 있었는지도 의문이다.

김 씨는 현재까지 진행된 경찰 조사에서 두 아기의 생부가 누구인지 밝히지 않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김 씨가 시신을 냉동실에 보관한 것은 시인했지만 그 외의 구체적인 진술은 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김 씨는 최근 3년간 이사를 한 차례 정도 했고 이 과정에서 아기 시신 2구도 이삿짐과 함께 옮겼던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오는 19일 아기의 시신을 부검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