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인영 기자]15일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의 인사청문회가 진행되면서 제기되고 있는 갖가지 의혹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일각에서 제기하는 ‘장관 후 경기도지사 출마설’과 ‘논문 표절의혹’이 관심을 끌고 있다.

김 후보자는 이날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장관을 지낸 뒤 경기지사 출마 생각이 있느냐’는 자유한국당 정용기 의원의 질문에 “없다”고 답했다. 그는 ‘분명히 없나’라는 거듭된 질문에도 “그렇다”고 입장을 전했다.

특히 인사청문회에선 자유한국당 등 야당 의원들의 논문 표절 의혹과 전문성 부족‧낙하산 인사 공세가 이어졌고, 자유 한국당 박덕흠 의원은 김 후보자의 석사 논문과 관련해 “인용부호도 출처표시도 없다. 후보자가 논문 표절을 인정하고 국민에게 사과하는 게 도리가 아닌가”라며 표절 의혹에 대해 지적했다.

제기된 의혹에 대해, 김 후보자는 “처음 쓰다 보니 여러 실수가 있었을 것”이라며 “제 논문이 많이 부족하고 내세우기 어렵지만 표절에 동의하기 어렵다”고 부인했다.

한편 첫 여성 국토부 장관으로 내정된 김 후보자는 “남성들과 똑같이 국가와 사회구성원으로서 최선을 다해 일 해왔다”며 “제가 더욱 많은 여성들에게 희망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