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북4구 도시재생에 대한 참여 유도, 지역사회 자원 활용

[코리아데일리 최준희 기자]

서울시 동북4구 도시재생협력지원센터는 동북4구 도시재생에 대한 민・관의 참여를 유도하고, 지역사회 자원을 활용할 수 있도록 마을여행 스타트업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동북4구 도시재생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동북4구 마을여행 아카데미’를 14일부터 6주 동안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플랫폼창동 61(창동역 1번 출구 소재) 3층 동북4구 도시재생협력지원센터 워크숍룸에서 개최한다.

동북4구 마을여행 아카데미에서는 균형 잡힌 마을여행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법적인 제도와 근거를 만들어 지속가능한 도시재생 마을여행 사업 모델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고자 한다.

‘서울시 동북4구 마을여행의 활성화, 대중화를 통한 도시재생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아카데미는 마을여행 활성화, 대중화를 위한 지역의 인력 양성 및 발굴 교육과 더불어 마을여행상품을 기획・개발하는 실무 워크숍을 통해 여행기획가 업무 체험을 위한 현장 답사도 함께 진행된다.

마을여행의 지속가능한 개발을 위해 동북4구 마을여행 사업과 관련한 재무와 인력, 상품운영 서비스, 홍보마케팅 등의 주제로 컨설팅도 진행했 기존의 마을여행 코스를 연계하고 활성화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