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유미 기자]중견배우 기주봉(62)이 대마초를 흡연한 혐의로 적발되어 논란이 되고 있다.

경기북부지방경찰청 마약수사대는 마약류관리에 관한 법률위반 혐의로 기주봉(62)에 대한 사전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한다.

기주봉 씨와 함께 활동한 연극 배우이자 극단대표 정재진(64)도 같은 혐의로 이미 구속됐다.

지난해 12월 중순과 말에 A(62)씨로부터 대마초를 공급받아 흡연한 혐의를 받고 있고, 대마초 공급책인 A씨는 기 씨와 친구사이이며, 기 씨를 통해 알게 된 정 씨에게 대마초를 무상으로 공급했다고 주장했다고 한다.

기주봉씨의 와 더불어 빅뱅의 탑, 한서희, 가인논란으로 인한 6월 대마초관련사건이 연예계에 이슈로 주목받고 있다.

경찰은 두 사람에게 마약류 성분 반응 검사를 실시했다. 기주봉은 소변검사에서, 정재진은 모발 검사에서 각각 대마초 흡연 양성반응이 나왔다.

기주봉은 검찰에서 영장을 청구하는 대로 이번 주중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를 받을 예정이다.

정재진은 지난 9일 구속영장이 발부돼 현재 의정부경찰서 유치장에 입감돼 있다. 정씨는 수년 전에도 대마초 흡연 혐의로 처벌받은 전력이 있다.

경찰은 A씨의 대마초 입수 경로와 추가 흡연자 등에 대해서 수사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