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데일리 김재명 기자]

2018 평창동계올림픽 및 동계패럴림픽 조직위원회는 7일 평창동계패럴림픽 각 종목별 입장권 가격을 발표했다.

평창 동계패럴림픽 입장권은 국내 70%, 해외 30% 판매를 목표로 하며 개·폐회식을 포함한 각 종목별 경기에 총 28만매가 발행된다. 조직위는 약 42억 원의 수입을 예상하고 있다.

개회식은 좌석 등급별로 A석이 14만원, B석 7만원, C석 3만원이며 폐회식은 1만원에서 7만원까지로 결정됐다.

알파인스키와 바이애슬론, 크로스컨트리 스키, 스노보드 종목의 입장권 가격은 각각 1만6000원이며 아이스하키와 휠체어컬링은 예선과 준결승, 결승 등으로 구분해 최저 1만원에서 5만원까지다.

장애인(1~3급)과 국가·독립유공자, 경로자(65세 이상), 청소년, 개최도시 주민에게는 50%의 할인 혜택을 준다. 단체(전국 초·중·고교 등)는 30%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패럴림픽 개·폐회식(A·B석)과 아이스하키 결승(A석)은 할인에서 제외된다.

입장권 소지자는 조직위가 제공하는 셔틀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평창 올림픽플라자, 강릉 올림픽파크와 연계된 콘텐츠 이용이 가능하다. 

패럴림픽 입장권은 오는 8월 21일부터 조직위 공식 홈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판매한다. 11월부터는 국내 주요 공항(인천·김포), KTX역, 메인 티켓센터(서울시청·강원도청·강릉시청), 아울렛 등 오프라인으로도 판매한다.

평창동계패럴림픽은 내년 3월9일부터 18일까지 10일간 평창, 강릉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