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과천시 제공

 

'제2회 과천드론데이' 행사 개최

[코리아데일리 신윤수 기자]

과천시가 드론의 대중화를 위해 기획한 '제2회 과천드론데이'행사에 시민 약 1800명이 참석하며 성황을 이뤘다.

지난 4일 관문체육공원에서 열린 이 날 행사에서는 'FPV(First Person View) 레이싱' 경기와 일반 시민들이 참여하는 드론체험이 특히 큰 인기를 끌었다.

드론이 실시간으로 전송하는 영상을 보고 장애물을 통과하며 속도를 겨루는 'FPV(First Person View) 레이싱' 종목에는 전국에서 모여든 110명의 선수가 실력을 겨룬 가운데 경기도 파주 봉일천중 1학년 김민찬이 우승을 차지했다.

2위는 박재문씨(20)가, 3위는 청주 운호고 3학년 손영록이 각각 이름을 올렸다.

김민찬은 드론레이싱 세계랭킹 1위에도 올라있는 선수이다.

초·중등 학생들이 참가해 대결을 펼쳤던 미니드론레이싱에도 100명이 넘는 선수들이 참가하며 드론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열기를 보여줬다.

과천 지역 내 초중등부문 레이싱대회에서는 문원초 6학년 정하윤, 전국초등학생 부문에서는 부천 솔안초 4학년 김준석, 전국중학생 부문에서는 익산 이리남중 2학년 정동효 학생이 각각 1위의 영예를 안았다.

과천시 관계자는 "지난해보다 더 많은 시민들이 드론데이에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고 있다"며 "앞으로도 드론뿐만 아니라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를 넓히고 관심을 반영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행사로 계속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 새로운 미래성장 동력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드론은 항공촬영, 화재사고, 택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레이싱 등 레저 산업에까지 그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