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자유여행상품 첫 운행 개시

서울-타 시도 간 1박2일 코스로 구성

▲ 사진=서울시 제공

서울시는 6일부터 서울방문 외래관광객 및 주한 외국인의 타 시도 방문 활성화를 위해 버스자유여행상품(K-트래블버스)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1박2일 코스로 구성된 K-트래블버스는 각 지역 대표 관광지 방문은 물론, 외국인이 선호하는 한국문화체험을 포함해 만족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대구(약령시한의약박물관의 족욕체험, 구암팜스테이 열매수확 체험), 인천 강화도(김구선생 고택 전통차 체험), 강원(스키점프대 체험), 전남(낙안읍성 한복, 가야금체험), 경북(하회탈만들기 체험) 등 지역별 엄선된 체험명소로 구성한다.

서울시는 성공적인 상품운영을 위해 참여지자체(대구시, 인천시, 강원도, 전남도, 경북도)와 공동 업무협약 체결 및 간담회를 통해 세부 코스점검 및 운영방안을 확정, 운영하기에 이르렀다.

협약 주요내용은 운영코스 공동개발, 사업 활성화 및 홍보마케팅 협력, 홍보마케팅비 분담 등으로 첫 운행에 앞서 지자체 및 유관기관(한국방문위원회 등) 대상 간담회를 진행해 버스, 가이드, 운영코스 등 세부사항을 점검하고 홍보방안 등 활성화방향을 모색했다.

시는 올해 K-트래블버스를 성공적으로 정착시킴과 동시에 2018년 이후 점차 운영코스를 확대해 한국을 대표하는 체험상품으로 자리매김해 나갈 계획이다.

김재용 서울시 관광정책과장은 “K-트래블버스가 서울을 찾는 개별관광객 대표 관광상품이 되도록 타 지자체와 합심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