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BO 제공

KBO는 대한적십자사와 연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Dream Save(드림 세이브)’의 두 번째 후원 아동으로 선천성 심장병의 미숙아 민우를 선정했다.

‘세이브가 아이들의 소중한 꿈을 지킨다’는 메시지가 담긴 드림 세이브는 2017 KBO 정규시즌에서 기록되는 1세이브마다 20만원의 기부금을 적립해, 대한적십자사에서 선정한 의료 취약 계층 어린이들에게 의료비와 생활비를 지원하는 기부 프로그램이다.

2017년 1월 미숙아로 태어난 민우는 선천성 심장병으로 인해 현재 중환자실에 입원 중이다. 심장병 치료를 위해 4번 중 2번의 수술을 받은 상태이며, 아직 2번의 수술이 남은 상태다.

일용직으로 불규칙한 생계를 유지하는 아버지와 시급 6천원으로 일하는 어머니의 소득으로는 민우의 수술비와 병원비, 민우를 포함해 모두 4명의 자녀를 양육할 생계비도 부족한 상황이다.

KBO와 대한적십자사는 안타까운 상황에 처한 민우를 위해 후원 목표액을 1300만원으로 정하고 65세이브에 도달하면 후원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1일 현재 두산 이용찬과 NC 임창민, 넥센 김상수, KIA 임창용, 한화 정우람이 각각 2세이브로 최다 세이브를 기록 중인 가운데 총 18세이브(누적 118세이브), 기부금 360만원이 민우를 위해 적립된 상태다.

KBO와 대한적십자사는 지난 24일 첫 번째 드림 세이브 목표였던 100세이브를 달성해 2000만원을 적립했고, 지난 2월 출생 당시 선천성 심장 기형 증상으로 심실과 심방 중격결손 판정을 받은 몽골 국적의 아기 엥크오드의 수술비를 지원한 바 있다.

한편, 드림 세이브를 통해 의료 지원이 필요한 아동은 1577-8179(적십자 위기가정 긴급지원 콜센터)에서 접수가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