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인 정산기. 사진=서울시 제공

여의도-스마트폰앱 전용출차로, 반포-잠수교 남단쪽 출차로 추가 설치

여의도 반포 뚝섬 5~6월 야간 청소인력 8명, 여름철 청소인력 31명 추가

서울시가 대표 관광‧여가 명소인 한강공원의 질서 유지와 쓰레기, 교통혼잡, 주차난 등 시민 불편사항 해소를 위한 특별대책을 30일 내놨다.

주말이나 여름철 극성수기에 한강공원으로 들어가고 나가는 차량이 몰리면서 극심한 혼잡을 빚었던 한강공원 주차장의 출차시스템을 다음 달부터 대폭 개선한다.

여의도 한강공원 주차장은 11개 한강공원 주차장 가운데 최초로 스마트폰 앱으로 요금을 정산하고 전용출구를 통해 출차할 수 있는 사전 요금정산 시스템을 다음 달 새롭게 도입한다.

반포 한강공원 주차장은 오는 7월 무인정산기 2대를 첫 설치하고 잠수교 남단쪽에 출차로 1개 차선을 추가로 설치한다.

봄‧여름철이 되면 극심해지는 여의나루역 인근의 혼잡도를 해소하기 위해 오는 6월 말까지 주말(공휴일 포함) 및 대형행사 기간 중에는 기존 버스정류소를 현 위치(여의나루역 2번 출구 앞)에서 마포대교 방향으로 120m 이전한다.

이전한 버스정류소 10m 전방(서울아파트‧목화아파트 앞)에 횡단보도를 신설을 추진해 주민 불편도 완화한다는 계획이다.

‘배달존’도 새롭게 손봐 혼잡도 줄이기에 박차를 가한다. 여의도공원 나들목 입구와 가까운 물빛광장 주변에 1개소를 추가 설치하고, 기존 2개소 가운데 이용률이 저조했던 마포대교 옆 배달존은 마포주차장 입구 매점 부근으로 이전한다.

한강공원 내 청결관리도 한 단계 강화한다. 이달 여의도를 시작으로 6월 중에는 반포, 뚝섬 한강공원에 야간 시간대 청소인력 총 8명을 추가 배치하고, ‘한강몽땅 페스티벌’ 등 축제가 열리는 7월~8월에는 추가 청소인력 31명을 집중 투입한다.

유재룡 한강사업본부장은 “연간 7000만 명이 방문하는 한강공원을 안전하고 쾌적하게 유지하기 위해 한강공원 질서확립 특별대책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