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포천시 제공

포천시는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처리에 도움을 주고자 시청 민원실 내 담당급 공무원을 중심으로 '친절매니저'로 지정해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그동안 포천시는 기간제 근로자를 중심으로 민원안내 도우미를 운영해 민원안내 및 상담 편의를 제공했으나 앞으로 민원상담 및 안내에 더욱 전문성을 기하고자 친절매니저 제도를 운영하게 됐다.

친절매니저는 민원인의 방문이 많은 오전 시간대 민원실 입구에서 민원 안내와 상담을 진행하는 서비스다.

요일별 담당 공무원은 어깨띠를 착용하고 어르신과 장애인 등 거동이 불편한 민원인은 해당 부서까지 동행한다.

변긍수 민원토지과장은 "앞으로 시민만족을 위한 다양한 민원서비스를 추진하고 친절한 행정 실천을 통해 시민감동 민원서비스를 구현하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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