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인재개발원은 미디어를 활용한 소통 활성화를 위해 방송통신위원회 산하기관인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와의 미디어활용 교육협력 업무협약(MOU)을 24일에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MOU)은 공직자들의 미디어활용 역량개발과 영상문화 활성화를 통해 복지, 문화, 교통, 환경, 해양 등 인천 5대주권 정책을 실천하는 업무현장에서 시민과의 소통을 촉진하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또한 민원현장 탐방, 시민인터뷰 등 미디어를 통한 시민참여 기회의 확대를 통해 공직자들이 시민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시정(市政)에 반영할 수 있는 대안을 탐색해보는 긍정적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협약 내용은 ▲공직자 대상 미디어교육 프로그램 개발 ▲영상문화 활성화를 위한 공무원 및 시민참여 미디어 교육 운영 ▲미디어를 활용한 공직자의 시민소통 강화 역량개발 지원 ▲미디어 활용능력 향상을 위한 방송 제작 활동 지원 ▲기타 영상미디어 사업 및 교육목적과 일치하는 사업등 상호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바탕으로 양 기관의 공동 발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인재개발원 관계자는 “이번 교육협력 체결이 미디어를 활용한 공직사회 내부의 소통채널을 확대하고 더 나아가 인천시에서 적극 추진하고 있는 시민과의 현장소통을 활성화하는 방향으로 발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