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울리 슈틸리케 축구 국가대표팀감독이 이라크와의 친선전, 카타르와의 월드컵 최종예선 8차전을 앞두고 24명의 소집 명단을 발표했다.

슈틸리케 감독은 22일 축구회관 다목적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24명의 소집 명단과 명단 발탁 배경을 밝혔다.

지난 중국, 시리아와의 월드컵 최종예선 6, 7차전과 비교해 10명이 제외됐고, 11명이 새로 포함됐다.

최근 상승세를 띄고 있는 이근호와 이명주는 2014년 12월에 열린 ‘2015 호주 아시안컵’ 소집 이후 약 2년 반 만에 다시 한 번 태극마크를 달게 됐다.

제주유나이티드의 황일수와 이창민은 최초 발탁됐다. 특히 이창민의 경우 올림픽 대표 경력으로 24경기에 출전해 4골을 터뜨린 기록을 가지고 있지만, 국가대표팀은 이번이 처음이다.

국가대표팀은 오는 29일 파주NFC로 일부 선수를 조기 소집해 선수들은 순차적으로 대표팀에 합류 할 예정이다. 일본과 중국, 중동에서 뛰는 선수들과 AFC 챔피언스리그 출전을 앞둔 선수들을 제외한 10여 명의 선수가 29일에 모인다.

나머지 선수들은 6월 3일 출국에 맞춰 인천공항으로 소집되거나, 카타르 현지에서 합류할 예정이다.

이라크와의 친선전은 현지시각 6월 7일 아랍에미리트(UAE)에서 열리며(장소 미정), 카타르전은 카타르 도하 자심 빈 하마드 경기장에서 6월 14일 새벽 4시에 열린다.

한편, 현재 한국은 4승1무2패 승점 13점으로 이란(승점 17점)에 이어 A조 2위를 기록 중이다.

 

◇슈틸리케호 월드컵 최종예선 8차전 축구대표팀 명단(24명)

 

▶GK : 권순태(가시마앤틀러스) 김승규(빗셀고베) 김진현(세레소오사카) 조현우(대구FC)

▶DF : 장현수(광저우R&F) 홍정호(장쑤쑤닝) 곽태휘(FC서울) 김민혁(사간도스) 최철순 김진수(이상 전북현대) 김창수(울산현대) 박주호(보루시아도르트문트)

▶MF : 기성용(스완지 시티) 이명주(알아인 한국영(알가라파) 이창민(제주유나이티드) 이재성(전북현대) 남태희(레퀴야SC) 이청용(크리스탈팰리스) 황일수(제주유나이티드) 손흥민(토트넘홋스퍼)

▶FW : 지동원(FC아우크스부르크) 황희찬(잘츠부르크) 이근호(강원FC)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