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말까지 800대 이상 영업기회 제공

서울시는 푸드트럭 활성화 대책회의를 열고 푸드트럭 영업지 확대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해 나가기로 했다고 22일 밝혔다.

5월 현재 225대(야시장 162, 일반 20, 축제행사 43)를 올 연말까지 537대(야시장 192, 일반 145, 축제행사 200)까지 확대하고 2018년 말에는 800대 이상의 푸드트럭 영업 공간 및 축제행사 참여를 지원하기로 했다

우선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살거리를 제공하고 있는 서울밤도깨비야시장을 내년까지 총 8개소로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올해는 청계천보행전용거리 포함 5개 장소에 총 162대의 푸드트럭이 영업중이며 하반기 추가 1개소 개장을 위해 한강공원 등 대규모 공간을 물색하기로 했다.

2개소 야시장 공간을 추가 발굴해 2018년까지 총 8개 장소에서 252대의 푸드트럭에 대해 안정적인 영업이 가능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서울시는 문화비축기지, 서울식물원 등 서울시 신규 개장시설을 중심으로 푸드트럭 영업공간을 확보해 합법 영업공간이 부족한 푸드트럭 상인들의 판로를 지원해 나가기로 했다.

서울시는 푸드트럭의 구조안전성, 위생, 맛 등 전문가 심사를 거쳐 서울 푸드트럭 풀(POOL)을 구성하고 서울시 및 산하기관, 자치구에서 개최하는 대규모 축제, 행사에 참여해 영업할 수 있도록 추천하는 제도를 운영할 계획이다.

현재 서초구(강남역 일대), 마포구(마포농수산물시장)청과 협력해 푸드트럭 시범거리 조성을 추진중에 있으며 성과공유를 통해 전 자치구로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

주용태 서울시 경제기획관은 “서울밤도깨비야시장 확대, 신규 합법 영업공간 발굴 등을 통해 청년,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과 새로운 먹거리 문화조성이라는 두 가지 목표를 실현해 나가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