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차-버스 열차-택시 등 연계교통시설 설치

한국철도시설공단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12월 개통 예정인 원주∼강릉 철도와 연계된 다양한 지원방안을 수립해 시행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공단은 원주∼강릉 철도를 이용해 올림픽을 관람하러 오는 여행객들의 편리한 이동을 위해 개․폐회식과 설상(雪上) 경기가 열리는 평창 마운틴 클러스터 인근 진부역(가칭)에 버스정류장 11면과 택시정류장 29면을 설치하기로 했다.

빙상(氷上) 경기가 열리는 강릉 코스탈 클러스터 인근 강릉역에 버스정류장 3면과 택시정류장 22면을 설치해 다른 대중교통으로의 환승이 쉽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공단은 여행객 수요 증가에 대비해 올림픽조직위원회가 진부역과 강릉역에 다양한 편의시설을 설치하는 과정에서 부지를 제공하거나 기술을 지원하기도 했다.

조직위는 공단이 제공한 철도 부지를 활용해 진부역에 약 1000㎡ 규모로 대합실․편의시설 등을 설치하고 강릉역 인근에 있는 약 11만 4178㎡의 철도 부지에도 빙상 경기장 이용객들을 위한 승용차 주차장 947면과 버스 주차장 134면을 조성하기로 했다.

강영일 이사장은 “원주∼강릉 철도가 올림픽 기간 주요 수송 수단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해낼 수 있도록 건설사업 뿐만 아니라 연계된 제반시설을 구축하는 데에도 성실히 임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