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눈물을 훔친 유정아 더민주 선대위 국민참여본부 수석부본부장. 사진=문재인tv 라이브 캡쳐

[코리아데일리 박승훈 기자]

9일 유정아 아나운서는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인 '문재인TV 라이브'에서 출구조사 결과를 전달하며 눈물을 흘렸다.

유 아나운서는 방송3사가 이날 오후 문 후보 41.4%, 홍 후보 23.3%의 출구조사 지지율을 밝혔다는 소식을 전하며 한동안 말을 잇지 못했다.

그는 "사실 2012년에 시민캠프 대변인을 하면서 마지막으로 투표독려 브리핑을 하고 나서 받은 출구조사 결과에 저희가 너무 충격을 받았던 기억이 있다"며 "이번에는 시절이 다르다고 생각하면서도 마지막까지 마음이 놓이지 않았다"고 말했다.

감격과 안도의 눈물을 흘린 후, 연신 "실감이 되지 않는다"며 "구시대에서 이제 새로운 시대에 함께 방송을 하게 됐다"고 미소를 띄었다.

유정아 아나운서는 지난 제19대 대선 기간 동안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국민참여본부 수석부본부장으로 활동했다. 당시 문재인 후보의 공약을 설명하는 소셜미디어 방송 ‘문재인 나이트 라이브’를 통해 누리꾼들에게 얼굴을 알렸다.

유 아나운서는 서울대 사회학과, 연세대 대학원, 서울대 행정대학원을 졸업했다. 지난 2012년 제18대 대선에서도 문재인 후보 시민캠프 대변인으로 활동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